당신들의 조선 3주년 축전 - 에러
먼저, 당신들의 조선의 3주년을 축하합니다.
저는 우리의 창작은 자유로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역사적, 사회적 이유로 암묵적으로 금기시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당신들의 조선 또한 그 중 하나입니다. 6.25라는 역사적 배경과 현대까지 이어져오고 있는 남북간의 분단은 우리 사회에서 북한, 그리고 그것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금기시하는 것을 넘어서, 때때로 그것을 언급하는 것 자체만으로 '빨갱이'로 몰리기도 합니다.
저는 당신들의 조선의 이 대담함에 세계관을 처음 접했을 때 감탄 했습니다. 더욱이 지금의 남한 사회를 살고 있는 우리에게 있어서 북한으로 인한 적화통일이라는 소재는 금기시 되고 기피되는 것을 넘어, 쉽사리 상상하기 힘든 주제 입니다. 우리 현대사에서 6.25는 가장 큰 분기점이며, 이 커다란 역사의 파도 앞에서 그것이 어떤 변화를 만들어 낼지는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현대 북한의 폐쇄성으로 인해 자료 수집 자체부터 큰 어려움을 겪을 것 입니다.
그럼에도 당신들의 조선은 그 어려운 것을 해냈습니다. 그것을 해내는 것을 넘어 이 세계관을 구체적이고 흥미롭게 구축하는데에 성공했습니다. 당신들의 조선이 아니었다면 이것을 달성하기는 어려웠을 것이며, 또 당신들의 조선이 이것을 달성했기 때문에 위키는 더 풍요로워졌고, 우리는 더 다양한 상상의 나래를 펼쳐볼 수 있었습니다.
이 흥미롭고 위대한 세계관을 지난 3년동안 연재해온 당신들의 조선에 다시 한번 축하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 오랫동안 무탈 없이 창작 활동을 이어가기를 바랍니다.
"대한민국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