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명 : Sindan(신단)
출마부분 : 관리자
공 약 :
1. 주간 설문조사 도입: 1주일에 1회 정해진 요일마다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이용자의 여론을 듣겠습니다.
2. 위키 규정/도움말 접근성 강화: 위키 규정 및 도움말로 연결되는 링크를 대문에 전면 배치하여 접근성을 강화하고 인지도를 높이겠습니다.
3. "어디서나 이브위키": PC-화이트 모드 뿐만이 아닌 모바일과 다크모드에서도 편안한 위키를 만들겠습니다.
4. 신속한 문서삭제: "삭제 신청"되었으나 삭제되지 않고 남아 위키의 용량을 차지하는 문서들이 생기지 않도록 주1회 정기 삭제를 시행하겠습니다.
5. 권고 · 경고 제도 도입: 물의를 저지른 이용자에게 "눈치"를 주어 시정을 기대하는 대신 형식과 격식을 갖춘 공식적인 권고와 경고를 통해 빠른 시정을 유도하겠습니다.
6. 중립적인 위키운영: 어느 한 쪽에 치우치지 않은, 어느 한 유저/단체만을 편들지 않는 공정하고 중립적인 위키 운영을 이루겠습니다.
사용자명: Gamingowl05
출마부분: 중재자
=공약=
1. 공정. 철두철미하고 공정한 감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 청렴. 다른 이들에게 꺾이지 않는 올곧은 중재자가 되겠습니다.
3. 화평. 창작자들의 원만한 창작을 위해 분쟁이 있는 곳에 공평한 중재자로서 임하겠습니다.
4. 근면. 부지런하여 근면한 태도로 기여하겠습니다.
사용자명 : 핫산 |
출마부분 : 중재자 |
공 약 :
1. 실사구시(實事求是) : 틀만 만들어놓고 문서를 유기하는 것에 우리는 모두 지쳐있습니다. "문서"는 실사(實事)가 되어야 합니다. 창작과 사실은 정반합의 관계를 띄며 그 합이야 말로 온전한 창작의 결실로 남는 것입니다. 저는, 실용문서의 적극적인 활용을 독려하기 위해 저작권으로부터 자유로운 실용문서 프로젝트를 진행겠습니다.
2. 난상토론 (爛商討論) : 이브위키의 문제점이란 무엇인고 하니, 난상토론이 아닌 '난장' 토론이 이루어지고는 합니다. 개인의 사적인 공명심이나 우월감으로 타인을 음해하고 험담하며, 위키 전체에 피해를 입히고는 하는 부덕하고 해이한 도덕적 기강을 쇄신하고, 토의의 장이자, 변증법적 합의의 장인 토론 문화를 조성하겠습니다.
3. 상선약수 (上善若水) : 본질적인 오해의 소지로 남아있는 이브위키의 운영과정과 재정처리, 감사 과정과 방법, 기간에 대한 보고서를 감사 직후 보고드리겠습니다.
4. 창작게시판 활성화 및 진입장벽 완화 : 어려운 위키 문법과 다루기 어려운 틀, 누군가와 공유하고 싶은 창작과 질문의 장으로서 카카오톡 및 이브레 창작게시판의 역할을 넓히겠습니다.
사용자명 : 사용자:Valdemaro Ligioni
출마부분 : 관리자
공 약 : 이하 첨부
1. 배암투명(背暗投明): 회계와 관련하여 감시시스템을 구축하고 주기적으로 조사하도록 하겠습니다.
2. 지과필개(知過必改): 이브위키 관리규정속에 숨어있는 악법을 고쳐 사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겠습니다.
3. 노미장두(露尾藏頭): 법률과 사용자의 청원 서비스를 정비하여 숨겨진 잘못을 고치겠습니다.
4. 할계우도(割鷄牛刀): 지나치게 큰 처벌과 재심없는 현재의 심의시스템을 고쳐서 지나친 사법조치가 없게 하고, 절차에 맞게 진행하게 하겠습니다.
5. 풍청월랑(風淸月朗): 마음이 결백하고, 그 임무를 다하여 잘못을 시정하고 행장진퇴할 수 있는 관리자가 되겠습니다.
사용자명 : 박영환 (사용자명:박영환0201)
출마부분 : 관리자
공 약 :
1. `선진위키창조` - 지금보다 '선진화된 규정, 시스템'을 추가적으로 도입하겠습니다.
2. `위키양식통일` - 사용자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 '중구난방'한 위키 양식을 통일하겠습니다.
3. `복지위키건설` - 초보 사용자들이 사용하기 쉽도록 공식 가이드라인를 도입하겠습니다.
4. `민주주의 토착화` - 사용자의 '개인'적인 활동에 개입하지 않는 관리자가 되겠습니다.
5. `위키문화창달` - 현 대한민국의 '사회와 문화, 법률'에 맞는 게시물, 창작물을 지원하겠습니다.
6. `저작권준수` - 사용자가 모두 '통일'된 저작물 권리 보호를 준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