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자주(自主), 창조(創造), 의식(意識) 프로그레스 사시(社是)
|
이브위키의 종합 신문 겸 신이브인민전선의 기관지.
지배 구조
상징
우측의 빨간색(#E4032E) 로고는 프로그레스를 소유하고 있는 신이브인민전선을 상징함과 동시에 적기를 상징한다.
빨간색은 예로부터 진보와 혁명을 상징하는 색으로 1834년 리옹 실크 직공 반란에서 적기가 휘날리고 1867년 제1차 인터내셔널에서 적기를 국제 노동계급 운동의 상징으로 채택한 이래 파리 코뮌, 러시아 혁명 등 불의와 억압에 저항하고 투쟁하는 각종 현장에서 널리 사용되었으며 더 나아가 빨간색은 그 자체로 정열, 열혈, 단결을 상징하는 역동적인 색으로 프로그레스가 지향하는 자주, 창조, 의식을 여실없이 가장 잘 나타내는 색이기도 하다.
역사
2025년
1월
- 1월 25일
- 신이브인민전선 내에서 기관지 설립을 위한 논의가 최초로 시작되었다. 수령 벨지엄의 주도로 로동신문을 바탕으로 하여 기관지의 조직도가 짜여졌다.
- 1월 29일
- 기관지명을 정하기 위한 회의가 진행되었다. 후보로 지향, 전선, 인해, 프로그레스, 니벨룽, 엑스터시, 산경신문이 제시되었으며 두 차례의 투표 끝에 갑킴이 제시한 프로그레스가 7표 중 4표를 받아 기관지명으로 최종 낙점되었다. 설립일은 2월 3일로 결정되었다.
2월
- 2월 3일
- 신이브인민전선 제3차대회가 개최되었다. 해당 전당대회에서 프로그레스의 설립을 공식적으로 의결하였으며 이와 동시에 이브위키의 뉴스통신사인 이브합동통신에 프로그레스가 참여하게 되었다. 창간은 2월 4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성향 및 논조
논란 및 사건·사고
역대 임원
책임주필
부주필
- 벨지엄 (2025.2.3. ~ 현재)
- 핫산 (2025.2.3. ~ 현재)
역대 법정등록인
발행인
편집인
자매지
계열사
여담
- 당 내 기관으로 운영되는 일반적인 당 기관지와는 다르게 프로그레스는 회사의 주식 전체를 신이브인민전선이 소유하는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
관련 문서
둘러보기